포렌식 24, 세계 최초의 DNA데이터베이스

세계 최초의 DNA데이터베이스는 1995년 영국과 웨일즈에서 만들어졌고 그 이후로 세계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구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근거는 다음과 같은 일반 원칙을 따릅니다. 대부분의 범죄는 소수의 개인에 의해 저질러 집니다. 대부분의 범죄자들은 광범위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범죄 심각한 범죄에 연루된 많은 사람들 또한 경미한 범죄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DNA를 유지하는 것은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들이 더 빨리 확인되고 체포될 수 있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국가들의 DNA데이터베이스의 성격은 법률, 경찰 절차, 그리고 관련된 특정 유형의 DNA프로파일링의 차이로 인해 상당히 다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DNA가 특정한 심각한 범죄에만 남아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표본이 저장되지만 결국 파괴됩니다.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는, 최근까지, 그 사람이 유죄 판결을 받았는지 여부에 관계 없이 모든 DNA샘플이 무기한 보존되었습니다. 하지만 2008년 12월, 유럽 인권 재판소는 이것에 반대하는 판결을 내렸고, 법의 개정을 요구했습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아직까지 DNA를 불완전하게 보유하는 것이 합법적인 적이 없습니다. 영국은 세계에서 가장 관대한 법을 가지고 있고, 비교육된 사람들로부터 DNA를 보유하는 것을 허용하는 유일한 국가입니다. 미국은 또한 국가 DNA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추측 조사를 허용하는 유일한 국가입니다. 예를 들어, 한 개인이 범죄 혐의로 체포된 경우(유죄 여부에 상관 없이),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그들의 DNA프로필이 다른 사람과 관련하여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 사건 다른 나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경찰은 그 개인이 특정 범죄를 저질렀다고 의심하는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미국의 개인들과 호주와 같은 다른 나라들로부터 DNA를 채취할 수 있는 범죄의 범위는 주마다 다릅니다. DNA데이터베이스가 사용될 수 있는 범위는 자료의 소유권이 경찰이나 사법부와 관련이 있는지 여부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가 경찰에 의해 소유되는 곳에서, 법률 제정은 영국에서와 같이 좀 더 관대한 경향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주로 사법부에 의해 소유되는 유럽 대륙에서는 DNA데이터의 사용이 더 제한됩니다. 스코틀랜드는 경찰에 의한 자료 소유권과 그 사용의 특정 측면에 대한 사법적 통제의 균형을 이루는 국가의 좋은 예입니다.
DNA데이터베이스가 범죄의 수사와 기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것들이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 주는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DNA가 범죄를 탐지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가? DNA는 범죄 수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DNA는 다른 범죄에 비해 효과가 있는가?DNA가 연관되어 있을 때 범죄가 더 빨리 발견되는가? 현재 저희는 입증되지 않은 증거를 통해서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알 수 있습니다.
DNA프로파일링은 다양한 범죄에서 혈액과 체액이 전이되고 극히 적은 양을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범죄 조사를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분석 방법은 단일한 얼룩에 대해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복수의 시험을 사용합니다. 그 분석은 매우 차별적이고 강력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즉, 범죄자들은 그들의 프로파일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신속하게 확인될 수 있고, 많은 수의 개인들을 제거하기 위해 지능형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자원 봉사자도 있을 겁니다 게다가, 데이터베이스에는 없지만 그 위에 친척이 있는 범죄자는 간접적으로 확인될 수도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비슷한 DNA프로필을 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